호텔과 관련한 기본적인 서비스에 대하여 학습한다.
경영학의 기초, 기업의 환경과 경영, 조직구조, 마케팅, 경영전략 등 경영학 전반을 다룬다.
항공산업의 전반적인 현황과 역할과, 수익창출의 구조 흐름을 이해한다.
경영 정보 시스템(MIS)을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 처리 및 전파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사람, 프로세스 및 기술을 익힌다.
창업기업의 경영관리 전반에 걸친 경영의 기초를 학습하고, 학문적 성과를 실무에서 적용하는 방식을 습득한다. 특히 창업을 설계하는 단계에서 부터의 다양한 투입 요인을 발굴하고, 이를 해소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이해한다.
호스피탈리티산업에 대한 포괄적 이해한다.
소자본 창업시 필요한 창업요인들을 발굴하고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이를 통해 실제 창업현장에서 비즈니스모델로서의 구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을 습득하고, 수익모델을 만들어가는 경험을 제공한다.
경영학의 서비스체계 이론을 습득하여 미래의 서비스산업에 대응할 수 있다.
항공기 객실 안전 및 서비스 업무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하면서 객실 업무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세부 업무를 학습하여 현장에서의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항공사 입사 기준 토익 점수를 목표를 정하고 문법, 어휘, 독해, 청취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실전에 대비한다.
일본어의 기초문형을 익히고 일본인 승객을 이해하기 위한 문화요소와 일본인 승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를 익힌다. 일본어의 기초회화, 상황표현,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가는 스킬 습득에 중심을 둔다.
항공기내 객실 서비스의 흐름에 따른 업무를 습득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실습 해 본다.
서비스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사례연구를 통해 실제 기업의 인사관리시스템에 대한 체계적 학습을 한다.
항공기 기내방송에 따르는 긴장감 해소와 발성연습을 기초로 언어별 기내방송 구사 능력 배양하고 항공사 채용 면접을 대비한다.
토익 고득점을 목표로 토익 문법, 어휘, 독해, 청취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항공사 입사 실전에 대비한다.
항공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문형, 기내방송 표현, 식음료 서비스표현을 익혀 일본어 화자 승객에게 원활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이를 발판으로 삼아 JLPT 등 일본어 관련 자격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일본어 학습을 확대해 나간다.
항공 정보 서비스는 조종사, 항공 교통 관제사 및 기타 항공 전문가 및 조직에 정보 및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정보는 항공 산업의 요구와 적용되는 규정에 따라 다르다.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실제 항공사 세이버 시스템을 통하여 국내외 항공권 예약에 관한 지시어 및 작성법을 실습한다.
기내 식음료에 대한 이론적인 이해와 함께 기내 식음료 업무에 대한 실습을 병행하면서 실무적인 능력을 도모한다.
서비스 현장에서 대면하게 될 영어회화 표현문형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미지메이킹의 올바른 이해와 다양한 이미지 메이킹 실습을 통해서 서비스업 종사자의 가장 기본 자질인 자신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연습을 한다.
면접 스킬 습득, 모의 면접 등을 통해 실전 면접에서 최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광고의 기본 개념과 전략수립체계를 소개하고, 특히 항공사 광고의 주제선정, 광고카피 및 매체의 선정기법, 광고 효과의 측정 등, 광고와 마케팅 전반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항공정보시스템은 항공산업에 정보와 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항공정보시스템은 항공운항의 안전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중요한 자원으로 항공산업에서 필수적이다.
서비스분야에 여러가지 커뮤니케이션 이론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그 이론들의 잠재적 유용성를 고찰한다. 고객응대 스킬을 익혀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으로 이어지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설정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한다.
항공발권 시스템을 활용하여 항공발권 과정 등을 실습한다.
서비스현장에서 외국인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이끌어갈 수 있도록 유창성에 중점을 둔다.
자기 캐리어디자인하고 스스로 스킬을 연마하여 서비스 업무를 레벨 업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든다.
소비자의 행동을 정보의 흐름과 의사결정차원에서 분석하며 이를 어떻게 항공사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연관시킬 것인지를 검토해본다.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성을 존중할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 고취와 글로벌 매너, 문화적 차이를 이해함으로써 현장에서의 의사소통 능력과 대처 능력을 키운다.
인터뷰에 필요한 면접 패턴을 습득하여 유창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영어 면접 능력을 강화한다.
여행사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경영적 차원과 실무를 모의실습해 본다.
항공 시장 조사의 내용을 학습하고 여러 방법론의 적용을 통해, 항공 기업의 시장 전략과 그 대안을 탐색하고 익힌다.
서비스 산업은 최상의 고객 감동과 고객관리를 목표로 운영되기 때문에 서비스 리더십이 요구된다. 조직의 가치와 방향을 설정하고 리더의 행동유형을 살펴본다. 리더의 행동 유형과 이상을 서비스 산업에 적용해 본다.
항공사 및 공항내 업무에 관한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고자 공항업무의 특성 및 서류 갖추기 등 기본 지식을 습득한다.
항공비즈니스 제반에 관한 환대심 개발과 실천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업 전체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력 레벨업을 도모한다.
항공전반에 대한 이해와 내용들을 숙지하여 항공경영사례를 분석하고 연구하여 효율적 경영전략을 세울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