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 학년 | 학기 | 구분 | 수준 | 교과목명 | 직무유형 | 전공역량 | 전공 역량 외 |
|||||||
---|---|---|---|---|---|---|---|---|---|---|---|---|---|---|---|
사회 복지사 |
청소년 지도사 |
임상 심리사 |
청소년 상담사 |
상담 심리 지도사 |
전문가 로서의 지도 능력 |
현상 실무 능력 |
문제 해결 능력 |
의사 소통 능력 |
|||||||
상담 복지학 전공 |
1 | 1 | 공통 | 전공 탐색 |
심리학개론 | ||||||||||
집단상담 | ● | ● | ● | ○ | ○ | ○ | ○ | ||||||||
아동문학 | |||||||||||||||
2 | 미래사회와교육 | ||||||||||||||
특수교육학 | |||||||||||||||
2 | 1 | 공통 및 전공 선택 |
전공 기초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 | ○ | |||||||||
상담이론과 실제 | ● | ● | ● | ○ | ○ | ○ | ○ | ||||||||
성격심리학 | ● | ● | ● | ○ | ○ | ○ | |||||||||
노인복지론 | ● | ||||||||||||||
청소년문화 | ● | ○ | |||||||||||||
사회복지학개론 | ● | ○ | |||||||||||||
2 | 사회복지정책론 | ● | ○ | ||||||||||||
개인상담 | ● | ○ | ○ | ○ | ○ | ||||||||||
정신건강론 | ● | ● | ○ | ||||||||||||
임상심리학 | ● | ● | ○ | ○ | ○ | ||||||||||
청소년심리 및 상담 | ● | ● | ● | ○ |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 ● | ○ | |||||||||||||
발달심리학 | ● | ● | ● | ○ | ○ | ||||||||||
3 | 1 | 전공 심화 |
사회복지실천론 | ● | ○ | ||||||||||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 ● | ○ | |||||||||||||
상담실습 및 사례연구Ⅰ | ● | ● | ○ | ○ | ○ | ○ | |||||||||
심리평가 및 진단 | ● | ● | ● | ○ | ○ | ○ | |||||||||
장애인복지론 | ● | ○ | |||||||||||||
청소년육성제도론 | ● | ○ | |||||||||||||
2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 | ○ | ||||||||||||
청소년문제와 보호 | ● | ○ | |||||||||||||
상담연구방법론 | ● | ● | ○ | ○ | ○ | ||||||||||
사회복지조사론 | ● | ○ | ○ | ○ | |||||||||||
이상심리학 | ● | ● | ○ | ○ | |||||||||||
상담실습 및 사례연구Ⅱ | ● | ● | ○ | ○ | ○ | ○ | |||||||||
4 | 1 | 전공 심화 |
청소년지도방법론 | ● | ○ | ||||||||||
지역사회복지론 | ● | ○ | |||||||||||||
임상현장실습Ⅰ | ● | ○ | ○ | ○ | |||||||||||
가족상담 및 가족치료 | ● | ● | ● | ● | ○ | ○ | ○ | ○ | |||||||
사례관리론 | ● | ○ | |||||||||||||
사회복지행정론 | ● | ○ | |||||||||||||
2 | 임상현장실습Ⅱ | ● | ○ | ○ | ○ | ||||||||||
사회복지현장실습 및 세미나 | ● | ○ | |||||||||||||
학습심리학 | ● | ○ | ○ | ||||||||||||
청소년활동 | ● | ○ | ○ | ||||||||||||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 ● | ○ | ○ | ||||||||||||
청소년복지론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