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바로가기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대학뉴스

상세보기
제주국제대 김창학 특임교수 '도민과 전업투자자 위한 실무 지침서' 출간 작성자. 이일균 등록일. 2017-03-30 13:26:12 조회수. 1,018
   
          김창학 특임교수

15년간 제도권내 펀드매니저(약 1조5,000억원 운용)로 활동했던 제주국제대학교 김창학특임교수가 펀드매니저의 경험을 살려서 '제주도민과 전업투자를 위한 투자의 이론과 실무지침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주식투자, 채권투자, 부동산투자, 실물자산투자, 금융자산투자,실물자산투자, 파생상품투자, 펀드투자방법에 대한 내용을 총괄한 투자관련 책이다.

김창학 특임교수는 펀드회사인 키움자산운용(전, 우리자산운용)에서 애널리스트, 주식펀드매니저, 채권펀드매니저, 파생상품펀드매니저로 활동했고 제도권내에서 15년간 펀드매니저로 일을 했다.

키움자산운용에서는 주식펀드 200억원, 채권펀드 1조원, 파생상품펀드 50억원을 굴렸고 한국토지신탁에서는 부동산펀드(리츠) 550억원을 관리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에서는 부동산펀드 1,0000억원을 운용했으며 서울투자자문에서는 실물자산펀드 50억원을 조성했다.

이후 제주도인 고향으로 내려와 비제도권인 제이알디컨설팅회사에서 450억원의 부동산PF를 완료하는 등 투자은행업무를 수행하는 한편 탐라금융포럼 사무국장으로서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무료 투자은행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이번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돼 있다. 제1장에서는 직접투자, 제2장에서는 간접투자, 제3장에서는 헤지펀드, 제4장에서는 제주지역투자, 제5장에서는 역외금융센터를 다루고 있다.

김창학 제주국제대학교 특임교수는 서귀포고를 졸업했으며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석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