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내사이트 바로가기
제주국제대학교
입학안내
학부/학과/대학원
학사인트라넷

소개 및 교육목표

< 비상하라! 항공!!>

항공서비스경영학과 소개

항공서비스경영학과는 지속적으로 증대되는 항공업계 수요에 부응하여 사회진출 범위가 넓고 유망하다. 항공사경영의 이론과 서비스현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여 항공사, 호텔, 크루즈, 고속철도 등의 서비스경영에 있어서 실질적인 전문지식을 갖춘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한다. 지식기반 사회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인성교육과 학문적이론 그리고, 전반적인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을 하며 항공서비스경영의 운영능력에 역점을 두고 있다.

관련자격증

  • 항공예약(CRS)자격증 취득
  • 와인관리사 자격증 취득
  • 국내여행안내사(국사, 관광자원해설, 관광법규, 관광학개론 과목 이수 필요)
  • 호텔관리사(관광법규, 관광학개론, 호텔관리론 과목 이수 필요)
  • 관광통역안내사(필기시험면제 : 국사, 관광지리, 관광법규, 관광사업개론 등 이수 필요)

이런걸배운다

지식기반 사회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인성교육과 학문적이론, 전반적인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을 하며 항공서비스경영의 운영능력에 역점을 두고 있다. 주요 교과목은 항공사경영론, 서비스경영론, 이미지경영, 서비스매너론, 항공사마케팅, 예약발권실무, 고객심리, 객실서비스실무론, 항공안전, 객실서비스영어, 영어인터뷰, 항공방송영어, 항공방송일어, 항공서비스중국어, 세계문화와 관광 등을 개설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 국내외 항공사 : 남녀 객실승무원 및 외국항공사 기내 통역원, 남녀 일반직(예약, 발권, 영업, 운송, 화물, 기타 공항 일반직)
  • 관련 서비스기업 : 호텔, 여행사, 크루즈, 고속철도, 면세점, 컨벤션센터 등 서비스부문 전문직

학과사무실

064) 754 - 0366